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 소개

[영화 리뷰] 존 윅 4 영화 후기 리뷰 + 스핀오프 소식

by errly 2023. 7. 4.
반응형

이 글은 최근 개봉한 "존 윅 4"에 대한 영화 후기이며, 의도하지 않은 스포가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개인적으로도 정말 애정하는 시리즈 중의 하나인 존윅. 이 시리즈만의 독특한 세계관(킬러 세계관)과 특유의 짜임새 있는 액션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존윅의 피날레, 존윅 4의 후기입니다. 이번 4편에서는 킬러라는 직업이 존재하는 세계관의 확장과 더불어 존윅에게 절대절명의 위기가 겹치면서 러닝타임 내내 손에 땀을 쥐게한 영화였습니다.

 

레전드 킬러 영화의 피날레

"존 윅 4"는 세계적으로 찬사를 받는 액션 스릴러 프랜차이즈의 최신작이자 마지막 작품입니다. 영화는 전설적인 히트맨인 존 윅의 이야기를 계속하고 있으며, 그는 전 세계 암살자들에게 타겟이 되어 끈질기게 쫓기고 있습니다. 이 리뷰는 영화의 줄거리, 액션 장면, 그리고 전 세계 관객들을 경외감에 빠뜨린 충격적인 결말을 파헤칠 것입니다.

 

줄거리

영화는 이제 도망자가 된 존 윅이 일본 오사카로 피신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는 오랜 친구가 운영하는 오사카 콘티넨탈 호텔에서 임시로 몸을 숨기며 휴식을 취합니다. 하지만 평화도 잠시, 존 윅과 그의 친구는 공격을 받게되며 갈등이 고조됩니다.

주요 빌런인 빈센트 후작은 존 윅을 죽이기 은퇴한 시각장애인 킬러 케인이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등장시킵니다. 케인은 그의 딸을 목숨 협박을 받고, 존 윅을 죽이기 위해 은퇴에서 다시 킬러 세계로 돌아오게 됩니다. 케인과 존 윅은 영화 러닝 타임 내내 대결 구도를 유지하며 긴장감을 조성합니다.

 

역시 액션 맛집이네

존 윅 4는 요르단, 오사카, 베를린, 파리를 포함해 다양한 세계적인 명소들을 배경으로 한 숨막히는 액션 장면들을 통해 시각적인 스펙타클함을 배가시킵니다. 누구나 알 만한 장소에서 벌어지는 쫓고 쫓기는 추격 액션과 킬러들의 액션씬은 존 윅 4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총에서 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무기들을 보여주고 심지어는 기계를 이용한 짜릿한 칼싸움도 보여줍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나오는 일대일 대결은 고전적인 서부시대의 대결방식을 연상시켜 영화의 결말에 독특한 풍미를 더해줍니다.

 

충격적인 결말

존 윅 4의 가장 화제가 되는 대목은 충격적인 결말입니다. 전세계 관객들을 충격에 빠뜨린 결말은 바로, 주인공 존 윅의 사망입니다. 누구도 예상치 못한 이 반전 결말은 아직까지도 광범위한 논쟁을 불러일으켰고, 감독은 자신의 결정에 의문을 제기하는 수 많은 전화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감독은 영화의 흥행을 고려할 때 시리즈의 지속 가능성을 암시하기도 했습니다. 과연 존 윅은 어딘가에 신분을 위장한 채 살아가고 있을까요? 아니면 이대로 존 윅이라는 캐릭터와 작별을 고해야 할 때가 온 것일까요?

 

팬들을 위한 선물, 스핀오프

존 윅 시리즈의 팬들은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인 "발레리나"라는 제목의 스핀오프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아나 데 아르마스가 주연을 맡을 것이고, 강렬한 액션 장면들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존 윅 시리즈가 이 스핀오프를 통해 쭉 이어졌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이토록 잘 만들어진 킬러 세계관은 앞으로도 구경하기 힘들 것 같기 때문입니다.

 

결론

존 윅 4는 전설적인 시리즈에 어울리는 피날레로 하이엔드 액션들과 거기에 더해진 감정적 서사와 깊이감으로 팬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겼다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의 충격적인 결말은 존 윅이 남긴 유산이 전 세계 관객들에게 계속해서 회자되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리즈를 이끌어온 주인공의 죽음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이 세계관과 시리즈의 미래는 전도유망할 것이고 지속될 것이며, 이미 스핀오프가 제작되고 있기에 우리의 가슴이 다시 뛸 날이 머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리 맘속에 영원히, 존 윅.

반응형